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프존파크 창업비용과 스크린 룸 설치조건 한방 정리

by 스골창업전문가 2022. 2. 14.

골프존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오픈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차장입니다. 최근 골프 열풍이 거세게 불면서 스크린골프 창업을 알아보시는 예비사장님들의 문의가 작년부터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국내 스크린골프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골프존파크 창업비용과 투비전 스크린 룸 가맹조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아직까지 스크린골프 업계에서 독보적으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골프존파크 창업은 전국 1,400여개의 직,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프로 여자골퍼 유현주 프로를 홍보모델로 내세우며, 각종 TV 프로그램 및 예능을 통한 지속적인 마케팅 광고로 많은 인지도를 쌓고 있는 골프존파크입니다.

 

 

100평기준 룸 5개 '창업비용'

 

[골프존파크 창업비용]

 

1. 가맹비, 교육비, 행정비: 1,500만원

2. 투비젼 플러스 시스템(5대): 3억 1,000만원

3. 인테리어(평당 140만원): 1억4,000만원

4. 간판: 350만원

5. 골프용품(5개): 1,200만원

6. 포스기: 130만원

 

총 4억 8,180만원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여기에 냉난방기, 락커, 의탁자, 카운터 등의 별도 금액이 제외되어 있고 점포 여건에 따른 추가 공사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별도비용까지 생가하신다면 100평 기준 최소 5억원 이상의 창업비용이 예상됩니다.

 

룸 6개 이상 설치 시 시스템: 4,700만원(스윙플레이트 포함) 할인.

 

 

그전에 이것만 알아두자!

 

골프존파크 창업을 알아보기 전 몇 가지 체크해야 할 포인트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층고'인데요. 센서를 천장에 설치하고 골프채를 휘둘렀을 때의 높이를 생각한다면 당연히 층고가 높아야 합니다. 층고 높이는 '최소 3m 이상'이 돼야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점포 입점 승인'인데요. 골프존파크는 가맹점이기 때문에 지점별 영업권 보호로 인한 거리제한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먼저 명확한 점포주소를 토대로 본사를 통해 해당 점포에 입점이 가능한지 확인 후 진행하셔야겠습니다. 

 

 

'전문가 의견'

 

이상 골프존파크 창업비용과 투비전 스크린 룸 가맹조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골프존파크는 스크린골프사업을 일찍 시작한 선두 기업이었던 만큼 전국 웬만한 상권에 이미 너무 포진되어 있어 신규 입점이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게다가 골프존을 찾는 평균 연령층을 조사해보면,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보통 '젊은 층(MZ세대)들이나 골프초보자분'들 보단 오히려 '기성세대 분들'에게 비교적 인기가 좋습니다. 창업 시 면밀한 상권분석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지만 주변 유동인구 및 거주민들의 연령층도 함께 고려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크린골프 창업 관련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유선상으로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