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크린골프 설치비용 대표 3사 브랜드 견적비교(골프존,카카오,SG골프)

by 스골창업전문가 2022. 9. 8.

골프존파크, 프렌즈 스크린, SG골프 설치가격 및 견적 비교 분석해보기

스크린골프 설치비용

안녕하세요. 스크린골프 창업 전문가 이재우팀장입니다. 최근 스크린골프 시장의 동태를 살펴보면, 일반 사업장을 비롯하여 가정용, 아파트 단지, 숙박시설 등 정말 다양한 곳에 스크린골프 설치를 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처럼 골프 수요가 단순히 많아진것이 아닌, 이제는 그만큼 골프가 대중화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선정부터 설치견적, 조건, 규격 등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지 많은 분들이 문의도 주시고 궁금해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스크린골프 브랜드중 빅 3사라 불리는 골프존, 카카오, SG골프 스크린골프 설치비용과 견적 비교, 장단점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존파크


골프존파크 창업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인데요. 이미 오랫동안 스크린골프 시장을 장악했기 때문에 많은 고객층들(기성세대분들)에게 가장 익숙하고 잘 알려져 있어 그만큼 많은 분들이 꾸준히 이용하고 선호합니다.

하지만 이미 웬만한 지역, 상권에 포진되어 있기때문에 신규 출점에 다소 어려움이 있고, 무엇보다 타사에 비해 높은 창업비용이 예비 점주님들의 발목을 잡고있는데요. 그래도 브랜드만 놓고 본다면, 업계 가장 경쟁력이 높은 브랜드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


카카오 프렌즈는 기존 마음골프와 G스윙을 인수하여 카카오 VX로 사명을 바꿔 새롭게 탄생된 브랜드인데요. 대한민국 대표 IT기업인 만큼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AI 음성인식 및 캐릭터를 접목시키면서 스크린골프 판도를 확 바꾸면서 현재 골프존의 뒤를 맹추격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현재 시장점유율을 40% 이상까지 끌어올리며, 단숨에 업계 2위로 급성장했는데요. 특히 요즘 급격하게 늘고 있는 젊은 층(MZ세대)들이나 여성분들이 가장 선호하고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 창업비용 같은 경우 골프존에 비해 매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가장 많은 창업 문의와 신규 출점이 이루어지고 있는 스크린골프 대표 브랜드입니다.


SG골프


SG골프는 골프업계에서 업력이 제일 오래된 브랜드로 전국 1,600개 이상의 직, 가맹점을 운영 중입니다. 현재 업계 3위로 골프존, 카카오보다 다소 브랜드력이 약하다고 볼 수 있으나, SG골프 스크린 장비 같은 경우 현직 프로님들이나 골프를 쳐본 고객들 사이에서는 뛰어난 그래픽과 부드러운 디테일함이 매우 뛰어나다고 호평이 많은데요.

여기에 골프존 시스템과도 다소 흡사하다 하여, 골프존 유저들과 신규 유저들 동시에 흡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와 비슷하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규 창업 문의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기존에 스크린골프를 운영하셨던 점주님들이 기계 변경으로도 가장 많은 문의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골프존, 카카오, SG골프 3사 브랜드 스크린골프 설치비용


골프존파크(투비전플러스): 6,200만원(스윙플레이트 포함)

프렌즈스크린(T2): 2,700만원(스윙플레이트 포함)

SG골프(P3): 견적문의는 유선상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위 금액은 센서, 프로젝터, 카메라, 키오스크, 오토티업기 등 모든 구성품을 포함한 '정찰 가격' 기준입니다.

인테리어 비용 같은 경우 최근 자재값 변동과 업체에 따른 룸 컨셉 혹은 실측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 의


여기까지 골프존,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 SG골프 스크린골프 설치비용과 견적 비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국내에는 20개가 넘는 스크린골프 브랜드가 있지만 그중 위 3곳의 브랜드가 현재 스크린골프 시장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을 정도로 그 영향력이 상당한데요.

아무래도 스크린골프를 창업하는 데 있어 큰 비용이 투자되고 장기사업인 만큼 브랜드 인지도, 본사 규모, 지속성, 업그레이드, 유지보수 등이 잘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대기업 3사를 선호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3사 모두 최신기계 기준으로 본다면, 각사마다 약간의 디테일의 차이가 있을뿐 그래픽이나 시스템 성능은 거의 비슷하다 볼 수있는데요.

최근 오픈하는 매장들을 살펴보면, 오히려 브랜드 보다는 '매장 규모 및 매장 컨디션(인테리어)'에 중점을 두고 고객의 편이성에 맞춰 오픈하는 추세이며, 여기에 주차대수, 서비스 시설 등에 따라 매출의 편차가 다소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스크린골프 창업 시 지역에 따른 브랜드 선호도 조사 및 배후수요, 연령층, 입지선정, 견적 비교, 상권분석 등을 통해 걸맞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리스크 없이 안정적인 창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골프존파크,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 SG골프 스크린골프 설치비용 및 창업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유선상으로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설치규격
점포개발
견적비교
인테리어
용도확인
입점승인

명함 클릭 시 스크린골프 전문가 전화연결

 

프렌즈스크린 설치비용과 스크린골프 설치규격 자세히 알고 준비하자

카카오 프렌즈스크린 창업문의: 010 5442 5702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전 연령층에게 가장 친숙하고 사랑받는 캐릭터를 내세워 스크린골프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카카오의 야심작 카카

tiger-jaewooz.tistory.com

 

SG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방법 한방에 정리

에스지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회사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최근 골프붐이 거세게 불면서 많은 골프 동호인들 뿐만 아니라 스크린골프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사장님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tiger-jaewooz.tistory.com

반응형